치아건강정보

제목 치아 수명 연장의 비밀
1. 칫솔질을 올바르고 규칙적으로 한다.

최소한 하루 세 번, 식후 3분 안에 3분 이상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다.
치아와 잇몸사이에 칫솔을 45도로 대고 잇몸에서 치아 끝쪽으로 꼼꼼히 닦는다.

2.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한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으로도 치아가 깨끗이 닦이고 잇몸과 입안을 적당히 자극하여 치아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3. 기호식품을 선별하여 섭취한다.

커피, 녹차 등은 치아 변색의 가능성이 있고 당도 높은 식품은 충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탄산음료는 그 산성 성분이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4. 약보다 신속한 병원치료가 우선이다.

많은 사람들이 문제가 있는 치아를 제때 치료하지 않아 병을 더 키우곤 한다.
특히 잇몸에 통증이 있는 경우 각종 잇몸 약을 과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고 약을 처방 받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5. 나의 치아를 소중히 다루자.

치아로 병뚜껑 따기,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즐겨먹기, 마우스피스 없이 격한 스포츠 등을 피하자. 치아는 생각보다 약하고 한번 부러지면 절대 다시 복원되지 않으므로 언제나 소중히 관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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