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비친 안광호치과

제목 자신감있는 미소와 치아기능 '임플란트'로 해결-C뉴스

 모든 이들은 자연치아를 원한다. 하지만 소홀한 치아관리로 치아의 수명이 끝났다면 누구나 내 치아같은 임플란트를 한번쯤은 생각해본다. 임플란트란 인공치아를 이식하는 것을 말하는데 대부분 치아가 빠졌거나 빼야 할 경우, 인체에 무해한 타이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턱뼈에 심어서 치아와 거의 흡사한 기능 및 외관 등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시술이다.

 또 임플란트는 생체 친화성이 좋고 치조골과의 결합이 잘 되는 재료를 선택하여 제작해야 한다. 타이타늄은 오랜 기간 실험을 거쳐 인체에 안전한 재료임이 증명되어있고, 신경외과 영역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재료이다. 특히 현재에는 임플란트의 표면을 특수 처리하여 골과의 결합력을 높이는 방법이 개발되어서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손상 시키지 않고, 저작능률이 향상되고, 치조골(치아를 받쳐주는 뼈)의 보호와 심미성, 그리고 실패하더라도 원상복구가 가능하다는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아도 장점만은 볼 수 없는 법.

 대전치과 안광호치과의원 안광호 원장은 임플란트의 단점에 대해 “초기 치료비가 많이 든다. 일반 보철치료에 비해서 임플란트의 경우 초기 치료비가 다소 많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자연치아를 전혀 손상시키지 않으며 일반 보철물에 비해 훨씬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경제적으로 이득일 수 있다. 또한 임플란트는 반드시 수술과정을 거쳐야만 시술이 가능하다. 그러나 적절한 마취 하에 시술하는 경우 수술 중에는 통증이 전혀 없으니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수술 후 주의사항 및 약복용을 잘 지킨다면 수술 후 통증도 경미한 편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단점으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 보철치료는 치아를 삭제하고 본을 뜬 후 몇 주안에 끝나게 되지만 임플란트 치료는 임플란트가 뼈에 단단하게 고정되는데 몇 달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러나 기다리는 동안에는 치과에 자주 방문할 필요 없으므로 번거롭지 않다. 단기적으로 단점이라고 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장점이다.”라고 전한다.

 대전치과 안광호치과의원에서 일러주는 단점 또한 잘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하기위해 병원선택의 선택 시 정직하고 안전하게 보다 신뢰를 주는 곳에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가 비어있어 자신감을 상실했다면 임플란트로 자신감 있는 미소를 짓고 치아의 기능을 되살려보자.

정보제공 : 대전치과 안광호치과의원


기사원문보기



조회수 1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