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비친 안광호치과

제목 인상을 좌우하는 첫인상! 치과에서 제대로 알고 치아미백하자!(희망뉴스보도)
인상을 좌우하는 첫인상! 치과에서 제대로 알고 치아미백하자!



치아미백은 작은 투자로 많은 효과를 보게 하는 작지만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맑고 하얀 치아는 대화상대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전달해주고 자신감 있는 대인관계를 가지게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감있는 미소는 첫인상을 한층 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보이게 하므로 현대인의 경쟁력이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의 색이 조금만 하얗게 변해도 우리의 인상은 매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메시지를 상대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은 치아를 깎아 내거나 손상시키지 않고 치아를 밝고 하얗게 만드는 치과 시술로서 치아 변색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시술 방법이 있습니다.

치아의 표면이 푸석푸석하고 하얗게 변한 치아는 치아미백을 하기 어려우나 그이외의 경우는 대부분 미백치료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치아 미백치료는 치아 표면의 미세한 구멍에 미백제를 침투시켜 변색 물질과의 산화반응을 통해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다.

대전안광호치과 원장은 “과거 치아 미백을 할 경우 2~3회 이상 치과에 내원해야 했다.

그러나 현재 치과에서 시행하는 퀵미백은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포함하여 2시간 만에 미백을 완성해 더욱 편리해졌다”라고 덧붙였다.

치아미백 치약이나 생활미백 제품 등의 사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치과에서 전문의를 통해 면밀한 구강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미백 성분에 자극이 될 만한 질환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치료를 완벽히 마친 후에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대전치과 안광호 원장은 조언했다.

또한 대전안광호치과 원장은 “미백 후 일주일까지는 커피나 홍차, 콜라 등 착색이 쉬운 음식물을 피해주며, 흡연도 최소 일주일 동안 삼가 해야 한다. 치료를 받은 후에 치아가 시리거나 잇몸이 따가운 경우가 있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미백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며칠 내로 사라지게 된다. 이때 자극을 주는 음식이나 행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며 주의를 강조했다.

치아미백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시중제품의 경우 만족할만한 효과를 거두기 어렵고 또한 잘못된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잇몸이 망가질 수도 있다.

치과에서 본인 치아를 전문의와 상의 후 본인에 맞는 약재 및 조사량 등을 선택하여 치아미백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기사원문보기
조회수 1533